수정한 이 : 초고수
참조 : Age of Hero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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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방의 부족 한글판 3.0 버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스킬에는 기본 스킬이 있고, 그 밑에 따로 배울 수 있는 하위스킬들이 있습니다. 하위스킬은 다른 스킬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종족마다 그 하위스킬들이 약간씩 변화가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유틸자료실에 있는 Skillwheel 프로그램을 참조하세요.
스킬 가이드 - 심령술(Necromancy)
심령술(Necromancy)은 네크로멘서의 고유 기술입니다. 심령술은 중립 군대가 많은 지도에서는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많은 해골(또는 해골 궁수)를 모을 수 있게 해주는 네크로멘서의 전통적인 기술입니다. 여기에 해골 대신에 해골 궁수로 되살리는 능력과 영원한 복종은 레이즈 데드와 더불어 강력한 불사의 군대를 만들어 낼 수 있지요. 또한 비록 기원보다는 그 효과가 좀 떨어지는 편이지만 밴시의 울부짖음도 꽤 유용한 능력에 속합니다.
» 기본 스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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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 심령술(Basic Necromanc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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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급 심령술(Advanced Necromanc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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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심령술(Expert Necromanc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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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의 심령술(Ultimate Necromancy) |
» 하위 스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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밴시의 울부짖음(Banshee How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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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원한 복종(Eternal Servitud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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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크로맨서의 징표(Marks of the Necromanc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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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포의 외침(Howl of Terror) |
<심령술에 관한 기본적인 내용>
- 운명의 망치 2.1 패치로 인해 어둠의 에너지 라는 새로운 개념이 생겨났는데, 심령술로 유닛을 살려낼 때마다, 어둠의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일주일마다 일정량의 어둠의 에너지가 주어지기 때문에, 전과 같이 무한대로 늘어나는 해골은 더 이상 꿈꾸실수 없습니다.
- 또한 유닛에 따라 살아나는 유닛이 달라지는데, 무조건 해골로만 살아나는게 아니라 유닛에 따라 리치, 뱀파이어, 와이트 등으로 살아날 수 있습니다. 어찌 보면 좀더 번거로워 보일 수도 있으나, 어찌보면 전보다 좀 더 강력한 부대를 구성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예를 들어 15%(고급 심령술)만큼 해골로 살아난다는 것은 전투에서 죽은 적의 생명체 유닛의 총 체력의 15%를 해골의 체력(4)로 나눈 수만큼 살아난다는 의미입니다. 단, 죽은 적 생명체 유닛의 총 수를 넘을 수는 없습니다.
- 생명력을 익히거나 활력의 반지를 착용하면 체력이 증가하지만 이것이 심령술에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즉, 해골의 체력(4)으로 나누게 된다는 것입니다.
- 언데드의 제왕을 익히면 심령술 비율이 5% 증가하며, 뼈의 기둥을 지으면 10%가 증가하는데 후자의 경우 둘 이상이 지어져 있으면 그 효과가 누적됩니다. 예를 들어, 고급 심령술(15%)과 언데드의 제왕(5%)을 익히고 있고 뼈의 기둥이 세 개의 마을에 건설되어 있다면 심령술의 비율은 15+5+10*3=50%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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