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한 이 : 초고수
참조 : Age of Hero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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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방의 부족 한글판 3.0 버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스킬에는 기본 스킬이 있고, 그 밑에 따로 배울 수 있는 하위스킬들이 있습니다. 하위스킬은 다른 스킬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종족마다 그 하위스킬들이 약간씩 변화가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HeroesV 유틸자료실에 있는 Skillwheel 프로그램을 참조하세요.
스킬 가이드 - 병참술(Logistics)
병참술(Logistics)은 모든 영웅에게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익히고 있지 않은 것과 비교해서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데, 보통 크기의 지도에서도 유용합니다. 또한 하위 능력도 영웅별로 쓸만한 것들이 다수 포진하여 있으니 병참술의 유용함은 모든 영웅에게 적용됩니다.
» 기본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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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 병참술(Basic Logistics) - 영웅의 육상 이동력이 1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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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급 병참술(Advanced Logistics) - 영웅의 육상 이동력이 2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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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병참술(Expert Logistics) - 영웅의 육상 이동력이 3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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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위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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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해술(Navigation) - 영웅의 해상 이동력이 50% 증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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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험술(Pathfinding) - 영웅에게 친숙하지 않은 지형을 이동할 때의 불이익이 50% 감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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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찰(Scouting) - 영웅의 시야가 4 증가하고 시야 내의 중립 군대나 적 군대의 정확한 수를 알 수 있다. - 영웅의 기본 시야는 12로 시야가 33% 증가하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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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의 행진(Death March) - 적의 마을을 공격할 때 아군 유닛의 속도가 4 증가한다. - 마을을 공격할 때 상당히 유용한 능력으로 특히 비행 유닛이 셋이나 있는 네크로폴리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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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숙한 지형(Familiar Ground) - 초원 지형의 전투에서 아군 유닛의 속도가 1 증가한다. - 기사나 레인저의 경우 이 능력을 익히고 있다면 가급적 적을 초원으로 유인해서 전투를 벌이는 것이 좋겠지요. 또한 게임을 하기 전에 지도가 주로 어떤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파악하여 초원 지형이 별로 없다면 굳이 익힐 필요가 없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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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렘의 행군(March of the Golems) - 아군의 아이언 골렘과 스틸 골렘의 주도력과 속도가 각각 2씩 증가한다. - 골렘의 효용을 상당히 높여주며 특히 순간 이동 기습을 익히기 위한 조건이 되므로 대부분 익히게 되는 능력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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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묵의 감시자(Silent Stalker) - 영웅의 시야가 12 증가하고 중립 군대의 성향(적대적인지 아니면 합류할 것인지 아니면 고민중)을 알 수 있으며 적 영웅이 아군 영웅의 정보를 볼 때, 모든 유닛이 가장 강한 유닛으로 표시되며 수에 대한 정보를 하나도 얻을 수 없다.(? 라고 나옵니다.) - 네크로멘서는 침묵의 감시자를 익히려면 정찰을 익힐 수 없으므로 중립 군대나 적 군대의 정확한 수는 알 수 없습니다만 레인저는 침묵의 감시자를 익히려면 정찰을 먼저 익혀야 하지요. 따라서 네크로멘서와 달리 레인저는 이 둘의 효과를 모두 얻게 됩니다. - 만약 적 영웅이 침묵의 감시자를 익히고 있고 아군 영웅이 정찰을 익히고 있다면, 둘의 효과가 상쇄되어 침묵의 감시자를 익히고 있지 않은 적 영웅을 정찰을 익히지 않은 아군 영웅이 정보확인을 하는 것과 같게 됩니다. 즉, 적 영웅의 부대 구성은 실제와 똑같이 나오지만 수는 대략적으로 표시된다는 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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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 게이팅(Swift Gating) - 게이팅을 한 유닛의 다음 차례가 돌아오는 속도가 50% 빨라진다. - 소환된 유닛이 전장에 나타나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 - 게이팅을 하는 유닛이 마치 대기 명령을 내린 것처럼 다음 턴이 빨리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울가쉬의 부름은 소환된 유닛이 전장에 즉시 나타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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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간 이동 기습(Teleport Assault) - 순간 이동 주문을 자동으로 익히게 되며 시전된 유닛의 ATB 값이 0.5 증가한다. - 주도력이 낮아서 차례가 늦게 오고 속도가 낮아서 적에게 근접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혼드 오버시어, 핏로드, 미노타우르스 가드, 심연의 히드라, 스틸 골렘에게 아주 유용한 능력입니다. 또한 신성한 지휘보다 ATB 값이 0.2 더 증가하므로 시전하면 대부분 영웅의 바로 다음에 유닛의 차례가 돌아오는 편입니다. 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커서 특히 마나가 부족한 워록은 신중하게 써야하며 고급으로 시전되는 것이 아니므로 마을을 공격할 때 성벽을 넘어서 유닛을 순간 이동시킬 수는 없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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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아채기(Snatch) - 자원을 먹거나, 건물에 들어가거나, 이와 비슷한 행동을 하는 과정에서 영웅의 이동포인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바다에서도 똑같이 이동포인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또한 배를 탈 때, 이동포인트를 소모하지 않으며, 육지로 내릴때는 100 또는 141의 이동포인트를 소모합니다. - 주력 영웅이나 보조영웅에게 굉장히 유용한 기술이죠. 배운다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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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빠른 판단(Swift Mind) - 전투를 시작할 때, 영웅은 25%의 공격 우선권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 즉 ATB 가 0 이 아닌 0.25 인 상태에서 시작한다는 말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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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의 길() - 영웅은 전투에서 승리할 때마다 영웅의 이동포인트가 100씩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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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한 개만 굽신굽신~
잘보고 있네요.
답글삭제많은 도움이 될거같아요.
감사합니다
익숙한 지형의 경우. 각 유닛의 친숙한 지형일 때 이동에 +1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답글삭제즉, 초원의 경우 기사나 레인져라는 영웅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닌. 유닛이 그 쪽의 유닛일 경우
+1이 되고. 황무지의 경우 황무지에 친숙한 유닛은 +1 되는 식으로 알고 있었는데...
왠지 실험을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