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스킬 |
|
초급 어벤저(Basic Avenger) - 레인저는 실반 마을의 어벤저 길드에서 하나의 유닛을 천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 아군 유닛(쇠뇌 포함)은 천적으로 설정된 적에게 40%의 확률로 두 배의 데미지를 입힌다. - 단, 천적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해당 유닛의 기본 생산량*2만큼을 먼저 죽여야 한다. - 행운/불운이 함께 발동될 경우 4배/1배의 데미지를 입힌다. - 천적설정은 예를 들어, 블러드 메이든을 천적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5(기본 생산량)*2=10의 블러드 메이든이나 블러드 퓨리를, 혹은 둘을 합쳐서 최소한 10마리를 죽여야 한다. - 블러드 퓨리를 천적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도 위와 똑같은 조건을 만족해야한다. - 이후 어벤저 길드가 건설된 실반 마을에서 해당 영웅이 방문(또는 주둔)하면 블러드 메이든이나 블러드 퓨리를 천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 단, 블러드 메이든을 설정하면 블러드 퓨리에게 적용되지 않으며 블러드 퓨리를 설정하면 블러드 메이든에게 적용되지 않는다. |
|
중급 어벤저(Advanced Avenger) - 레인저는 실반 마을의 어벤저 길드에서 두 유닛을 천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
|
고급 어벤저(Expert Avenger) - 레인저는 실반 마을의 어벤저 길드에서 세 유닛을 천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
|
궁극의 어벤저(Ultimate Avenger) - 레인저는 실반 마을의 어벤저 길드에서 네 유닛을 천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 고급 어벤저를 익히고 있는 상태에서 숙련의 목걸이를 착용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
» 하위 스킬 |
|
저격(Deadeye Shot) - 저격은 영웅의 일반 공격 데미지를 높여줍니다. 즉, 저격을 익힐 경우 여기에 해당되는 특별 전투 능력이 생기는 것이 아니라 영웅의 일반 공격 데미지를, 저격을 익히지 않은 3레벨 위의 영웅의 일반 공격 데미지로 높여줍니다. (저격을 익힌 7레벨 레인저의 일반 공격 데미지 = 저격을 익히지 않은 10레벨 레인저의 일반 공격 데미지) - 또한 천적으로 지정된 적에게는 높아진 데미지의 두 배를 주게 됩니다. (만약 저격을 익힌 일반 공격 데미지가 100이라면 천적으로 지정된 유닛에게는 200의 데미지를 줍니다.) - 그리고 천적으로 설정된 유닛을 공격해도 한 마리도 죽이지 못하는 데미지를 주는 경우가 생기더라도 최소한 한 마리만은 죽인다는 것입니다. (천적으로 지정된 유닛의 체력이 220이고 저격을 익힌 일반 공격 데미지가 150이더라도 220의 데미지를 줍니다.) 단, 저격을 익힌 일반 공격 데미지가 유닛의 체력보다 높을 경우 최소한 한 마리만은 죽인다는 것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
마법 부여 화살(Imbue Arrow) - 마법 부여 화살은 레인저의 화살에 주문을 불어 넣어 레인저가 저격을 익힌 일반 공격을 하거나 화살의 비(화살의 비는 저격 습득 여부와 관련 없음)를 쓸 때 불어 넣어진 주문이 함께 시전되는 능력입니다. - 따라서 저격을 익히지 않았거나 화살의 비를 익혔더라도 천적이 없다면 쓸모 없습니다. 후자는 당연하겠지만 전자의 경우 마법 부여 화살로 주문을 불어 넣을 수는 있어도 레인저가 일반 공격을 하면 주문이 시전되지 않습니다. - 마법 부여 화살로 불어 넣을 수 있는 주문은 아마게돈을 제외한 모든 파괴 마법 주문, 명계의 저주/대규모의 둔화/대규모의 약화/대규모의 고통/대규모의 혼란을 제외한 모든 흑마법 주문, 백마법의 정화 그리고 소환 마법의 분노의 주먹, 벌떼 소환, 불기둥입니다. - 범위에 효과를 주는 주문의 경우 대형 유닛를 공격하면 5를 중심으로하여 주위에 피해를 줍니다.(대형 유닛의 위치는 카메라 고정시 키보드 숫자판 1,2/4,5로 가정) - 4*4 범위인 대규모의 취약과 대규모의 부패의 경우, 4*4범위에서 공격대상의 위치는 5입니다. (1,2,3,enter/4,5,6,+아래/7,8,9,+위/Num Lock,/,*,-) - 불기둥은 곧바로 데미지를 주지 않고 레인저의 차례가 되면 데미지를 줍니다. - 정화는 적 유닛에 긍정적인 주문이 걸려있는 경우에만 시전됩니다. - 한 번 불어넣은 주문은 다른 주문을 불어넣을 때까지 지속되며 대체는 가능해도 제거는 불가능합니다. - 화살에 불어넣은 주문은 레인저의 마나가 부족하지 않는다면 각 화살마다 시전됩니다. - 다른 특별 전투 능력과는 달리 마법 부여 화살을 사용하면 대기를 한 것처럼 레인저의 ATB 값이 0.5가 됩니다. |
|
화살의 비(Rain of Arrows) - 천적으로 설정된 모든 적에게 화살을 날려 데미지를 줍니다. - 저격을 익히지 않은 상태라면 일반 공격 데미지를, 저격을 익힌 상태라면 증가된 데미지를 줍니다. 단, 후자의 경우 저격을 익힌 상태에서 천적으로 지정된 유닛에게 두 배의 데미지를 준다는 것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 마법 부여 화살로 주문이 미리 설정되어 있다면 각각의 화살에 주문이 시전됩니다. 단, 마나가 부족하여 모든 천적에게 주문이 시전되지 못할 경우 위쪽에 있는 유닛에게 먼저 시전됩니다. (위쪽이란 전투 화면에서 카메라를 변경시키지 않은 상태의 위를 말합니다.) |
|
자연의 행운(Nature's Luck) - 영웅의 지휘하에 있는 유닛(소환된 유닛, 쇠뇌와 발석기 포함)의 공격(반격 포함)에 항상 행운이 발동한다. - 한 번에 둘 이상의 공격을 하는 경우 각각의 공격에 모두 적용된다. - 유닛의 운과 관련없다. 상황에 따라 유닛의 운이 0 이하일 경우도 적용된다. - 유닛의 주문 공격이나 영웅의 일반 공격/주문 공격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 익히기만 한다면 말그대로 최강인 궁극기술입니다. |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