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7월 1일 화요일

RaceDriver : 그리드(GRID) - 모든 레이싱 게임의 기본(Out in Out)

모든 레이싱 게임의 기본이 무엇일까요?

바로 Out-in-Out 입니다.

무슨 말인지 모르시겠다구요?
뭐 정말 기본적인 것이지만, 이걸 못지켜서 모래바닥으로 나뒹구는 분들도 계시죠.

네이버 검색을 이용해 그 뜻을 살펴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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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인-아웃(Out-in-Out)

커브(curve)의 주행선을 도는 방법으로. 커브의 시작되는 곳에서 바깥쪽에 차를 위치시켜 커브의 중간쯤에서는 좀더 안쪽으로 붙여 커브의 출구에서는 바깥쪽에 차를 위치시키는 것으로서 보다 커브의 반경을 크게하여 스피드를 떨어뜨리지 않고 주행하는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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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너를 돌 때에는 최대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돌아라 입니다.
이렇게 돌면 웬만한 커브(90도 약간 안되는) 는 브레이크를 안 밟고, 또는 엑셀을 안띠고도 유연하게 커브를 돌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보다 조금 먼저 커브를 돌기 시작하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쉽게 도실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건 감으로 잡으시는 수밖에 없겠군요.


웬만한 커브는 속도를 안줄이고 그냥 돌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구불구불한 코스가 있는데 이미한번 꺽은상태에서 바로바로 반대쪽으로 꺾어주셔야 빠른 커브를 돌 수 있습니다.

주의! 속도가 빠른 슈퍼카 급에서는 속도를 어느정도 줄이셔야 하니,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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