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6일 수요일

하마치, 가레나, 위피엔을 뛰어넘는 프로그램 Tunngle

Tunngle 설치방법 보러가기!

http://chogosu.textcube.com/251

 

 

하마치, 가레나, 위피엔 보다도 더 대박인듯한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형식은 가레나하고 비슷합니다. 가레나는 한정된 게임에만 적용할 수 있는 반면에, 이 Tunngle(텅글) 이라는 프로그램은 거의 모든 게임을 플레이 가능합니다.

 

게임 채팅방에 접속만 되어있다면, 그 채팅방 안에 접속되어있는 사람들과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위피엔과는 다르게도 한글 채팅이 가능합니다.

 

 

일단 아래 주소로 들어가시면 Tunngle 을 받으실 수 있고,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tunngle.net

 

Games For Windows - LIVE 게임에서는 하마치, 위피엔과 마찬가지로 아래 레지스트리 파일을 적용시켜야 합니다.

 

아래를 스크린샷들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오른쪽을 보시면 Sign Up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빨간 네모 박스 친곳이 Tunngle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접속할때 쓰이는 프로그램입니다.

 

 

 

Tunngle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Community 를 누르고, Networks -> Browser 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게임 채팅방을 선택할 수 있는 목록이 나옵니다. 보시다시피 슈팅게임만해도 112 개나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아래 보면 특히 콜오브듀티4 가 사람이 엄청나게 많네요 ;;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오른쪽아래의 Forward >> 를 누르면 됩니다.

그중에 저는 레프트4데드2 를 들어가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 사람이 약간 되는군요. 내친김에 플레이도 해보았습니다. 버전을 2.0.0.7 버전으로 맞추고 들어갔습니다.

 

 

 

아래와같이 방도 잘 보이네요. 단지 외국인들이 만들어서 핑이.....;;

 

 

 

게임들 테스트를 해보고 웬만한 게임들이 다 된다면 정말 대박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