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28일 수요일

DVD 와 CD 스크래치는 치명적이다?

전문가 분에게 들은 말이었는데...

DVD 와 CD 는 스크래치(흠집)에 매우 취약하다 고 말하셨죠.

 

그걸 오늘 뼈져리게 느낀 하루였습니다.

 

이것 때문에 포맷을 도대체 몇번을 한지 모르겠군요 ;;

하드웨어의 문제가 아닌 결국...

 

원인은 결국 DVD 의 스크래치로 밝혀졌습니다 ;;

 

스크래치가 생긴 DVD 로 윈도우7 을 설치를 했는데, 문제없이 설치는 잘 되었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문제가 생기게 되었죠...

 

쓰기를 할때 응답없음으로 되고.. 여러가지 프로그램을 동시에 돌릴때.. 응답없음..

그리고 체험지수 등급을 지정을 할 수가 없었죠...

 

결국 진짜 정품 영문판을 깔아봤는데...

너무 잘돌아가는...; 정말 허무했던 순간이었죠..;;

 

윈도우를 까실때 뭔가 문제가 생겼다면, CD 또는 DVD 스크래치를 의심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댓글 1개:

  1. Win XP 설치중 CD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딱 두가지라는 말이 떠오르네요.



    1. WinXP CD를 고배속으로 구웠거나, 구울때의 ISO 파일에 문제가 있었던것

    2. 후자에 속하는 CD에 스크래치가 조금이라도 있는 경우.



    후자의 경우가... 무슨 파일을 카피할 수 없었다고 뜨는데.. CD손상의 문제가 가깝죠. O/S설치시에 한두번만 CD를 쓰거나... USB를 쓰는것도 방법입니다. 비스타와 윈도7은 USB 설치가 되니 참 좋죠 :)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