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2일 월요일

히어로즈5 : 동방의 부족 스킬 - 병참술


수정한 이 : 초고수
참조 : Age of Heroes

무단 불펌 절대 금지!

오직 초고수의 히어로즈5 홈피에서만 보실 수 있습니다.!

초고수 히어로즈5 홈피 :
http://homm.textcube.com


- 잘못된 점이 있다면 밑의 댓글이나 방명록에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 동방의 부족 한글판 3.0 버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스킬에는 기본 스킬이 있고, 그 밑에 따로 배울 수 있는 하위스킬들이 있습니다. 하위스킬은 다른 스킬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종족마다 그 하위스킬들이 약간씩 변화가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HeroesV 유틸자료실에 있는 Skillwheel 프로그램을 참조하세요.

스킬 가이드 - 병참술(Logistics)

병참술(Logistics)은 모든 영웅에게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익히고 있지 않은 것과 비교해서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데, 보통 크기의 지도에서도 유용합니다. 또한 하위 능력도 영웅별로 쓸만한 것들이 다수 포진하여 있으니 병참술의 유용함은 모든 영웅에게 적용됩니다.

» 기본 스킬
초급 병참술

초급 병참술(Basic Logistics)
- 영웅의 육상 이동력이 10% 증가한다.

중급 병참술

중급 병참술(Advanced Logistics)
- 영웅의 육상 이동력이 20% 증가한다.

고급 병참술

고급 병참술(Expert Logistics)
- 영웅의 육상 이동력이 30% 증가한다.

» 하위 스킬
항해술

항해술(Navigation)
- 영웅의 해상 이동력이 50% 증가한다.

탐험술

탐험술(Pathfinding) 
- 영웅에게 친숙하지 않은 지형을 이동할 때의 불이익이 50% 감소한다.

정찰

정찰(Scouting)
- 영웅의 시야가 4 증가하고 시야 내의 중립 군대나 적 군대의 정확한 수를 알 수 있다.
- 영웅의 기본 시야는 12로 시야가 33% 증가하게 됩니다.

죽음의 행진

죽음의 행진(Death March)
- 적의 마을을 공격할 때 아군 유닛의 속도가 4 증가한다.
- 마을을 공격할 때 상당히 유용한 능력으로 특히 비행 유닛이 셋이나 있는 네크로폴리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익숙한 지형

익숙한 지형(Familiar Ground)
- 초원 지형의 전투에서 아군 유닛의 속도가 1 증가한다.
- 기사나 레인저의 경우 이 능력을 익히고 있다면 가급적 적을 초원으로 유인해서 전투를 벌이는 것이 좋겠지요. 또한 게임을 하기 전에 지도가 주로 어떤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파악하여 초원 지형이 별로 없다면 굳이 익힐 필요가 없겠죠.

골렘의 행군

골렘의 행군(March of the Golems) 
- 아군의 아이언 골렘과 스틸 골렘의 주도력과 속도가 각각 2씩 증가한다.
- 골렘의 효용을 상당히 높여주며 특히 순간 이동 기습을 익히기 위한 조건이 되므로 대부분 익히게 되는 능력입니다.

침묵의 감시자

침묵의 감시자(Silent Stalker)
- 영웅의 시야가 12 증가하고 중립 군대의 성향(적대적인지 아니면 합류할 것인지 아니면 고민중)을 알 수 있으며 적 영웅이 아군 영웅의 정보를 볼 때, 모든 유닛이 가장 강한 유닛으로 표시되며 수에 대한 정보를 하나도 얻을 수 없다.(? 라고 나옵니다.)
- 네크로멘서는 침묵의 감시자를 익히려면 정찰을 익힐 수 없으므로 중립 군대나 적 군대의 정확한 수는 알 수 없습니다만 레인저는 침묵의 감시자를 익히려면 정찰을 먼저 익혀야 하지요. 따라서 네크로멘서와 달리 레인저는 이 둘의 효과를 모두 얻게 됩니다.
- 만약 적 영웅이 침묵의 감시자를 익히고 있고 아군 영웅이 정찰을 익히고 있다면, 둘의 효과가 상쇄되어 침묵의 감시자를 익히고 있지 않은 적 영웅을 정찰을 익히지 않은 아군 영웅이 정보확인을 하는 것과 같게 됩니다. 즉, 적 영웅의 부대 구성은 실제와 똑같이 나오지만 수는 대략적으로 표시된다는 겁니다.

신속한 게이팅

신속한 게이팅(Swift Gating)
- 게이팅을 한 유닛의 다음 차례가 돌아오는 속도가 50% 빨라진다.
- 소환된 유닛이 전장에 나타나는 시간이 줄어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에 주의해야 합니
- 게이팅을 하는 유닛이 마치 대기 명령을 내린 것처럼 다음 턴이 빨리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울가쉬의 부름은 소환된 유닛이 전장에 즉시 나타나게 된다는 것입니다.

순간 이동 기습

순간 이동 기습(Teleport Assault)
- 순간 이동 주문을 자동으로 익히게 되며 시전된 유닛의 ATB 값이 0.5 증가한다.
- 주도력이 낮아서 차례가 늦게 오고 속도가 낮아서 적에게 근접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혼드 오버시어, 핏로드, 미노타우르스 가드, 심연의 히드라, 스틸 골렘에게 아주 유용한 능력입니다. 또한 신성한 지휘보다 ATB 값이 0.2 더 증가하므로 시전하면 대부분 영웅의 바로 다음에 유닛의 차례가 돌아오는 편입니다. 하지만 마나 소모량이 커서 특히 마나가 부족한 워록은 신중하게 써야하며 고급으로 시전되는 것이 아니므로 마을을 공격할 때 성벽을 넘어서 유닛을 순간 이동시킬 수는 없으니 주의하여야 합니다.

잡아채기

잡아채기(Snatch)
- 자원을 먹거나, 건물에 들어가거나, 이와 비슷한 행동을 하는 과정에서 영웅의 이동포인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바다에서도 똑같이 이동포인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 또한 배를 탈 때, 이동포인트를 소모하지 않으며, 육지로 내릴때는 100 또는 141의 이동포인트를 소모합니다.
- 주력 영웅이나 보조영웅에게 굉장히 유용한 기술이죠. 배운다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재빠른 판단

재빠른 판단(Swift Mind)
- 전투를 시작할 때, 영웅은 25%의 공격 우선권 보너스가 주어집니다.
- 즉 ATB 가 0 이 아닌 0.25 인 상태에서 시작한다는 말이죠.

 

전쟁의 길()
- 영웅은 전투에서 승리할 때마다 영웅의 이동포인트가 100씩 증가합니다.



댓글 한 개만 굽신굽신~

댓글 2개:

  1. 잘보고 있네요.

    많은 도움이 될거같아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익숙한 지형의 경우. 각 유닛의 친숙한 지형일 때 이동에 +1이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즉, 초원의 경우 기사나 레인져라는 영웅에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닌. 유닛이 그 쪽의 유닛일 경우

    +1이 되고. 황무지의 경우 황무지에 친숙한 유닛은 +1 되는 식으로 알고 있었는데...

    왠지 실험을 해봐야겠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