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0일 화요일

히어로즈5 : 동방의 부족 스킬 - 인퍼노(데몬로드) : 게이팅


수정한 이 : 초고수
참조 : Age of Heroes

무단 불펌 절대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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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수 히어로즈5 홈피 :
http://homm.textcube.com


- 잘못된 점이 있다면 밑의 댓글이나 방명록에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 동방의 부족 한글판 3.0 버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스킬에는 기본 스킬이 있고, 그 밑에 따로 배울 수 있는 하위스킬들이 있습니다. 하위스킬은 다른 스킬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종족마다 그 하위스킬들이 약간씩 변화가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HeroesV 유틸자료실에 있는 Skillwheel 프로그램을 참조하세요.


스킬 가이드 - 게이팅(Gating)

게이팅(Gating)은 데몬 로드의 고유 기술입니다. 게이팅 숙련 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능력들이 타 영웅에 비해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또한 게이팅 기술은 하위 능력인 지옥의 불꽃이나 지옥의 징표와도 궁합이 좋습니다. 지옥의 불꽃으로 마나가 부족해지면 시체 흡수를 통해 보충할 수도 있습니다. 단, 적의 주력 영웅과의 교전시 상대가 주도력이 높고 속도가 빠른 편이라면 게이팅을 하다가 선제 공격을 당해서 많은 피해를 입을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기본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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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급 게이팅(Basic Gating)
- 임프와 혼드 데몬(업그레이드 유닛 포함)이 개체수의 25%만큼 소환할 수 있다.
- 전투당 1회에 한정되며 소환된 유닛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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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급 게이팅(Advanced Gating)
- 임프, 혼드 데몬, 헬하운드, 서큐버스(업그레이드 유닛 포함)가 개체수의 30%만큼 소환할 수 있다.
- 전투당 1회에 한정되며 소환된 유닛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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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 게이팅(Expert Gating)
- 데빌과 아크데빌을 제외한 모든 인퍼노 유닛이 개체수의 35%만큼 소환할 수 있다.
- 전투당 1회에 한정되며 소환된 유닛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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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의 게이팅<Ultimate Gating>
- 모든 인퍼노 유닛이 개체수의 40%만큼 소환할 수 있다.
- 전투당 1회에 한정되며 소환된 유닛은 전투가 끝나면 사라진다.
- 고급 게이팅을 익히고 있는 상태에서 숙련의 목걸이를 착용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 하위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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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체 흡수(Consume Corpse)
- 전장에 있는 시체를 소멸시켜 영웅의 마나를 보충한다.
- 시체의 체력 30 당 1마나를 보충하며 시체의 체력이 30미만이라도 최소한 1마나는 보충한다.
- 아군과 적군을 가리지 않고 생명체, 언데드, 기계의 시체에 가능하다. 정령과 소환된 유닛은 시체가 생기지 않으므로 시체 흡수를 쓸 수 없다.
- 시체 위에 유닛이 있으면 사용할 수 없다. 대형 유닛의 시체인 경우 2*2가 온전히 있어야 한다.
- 만약 시체 위에 유닛이 있으면 시체가 보이지 않게 되지만 없어지는 것이 아니다. 유닛이 이동하면 시체가 다시 나타난다.
- 시체가 겹치는 경우 두 시체 모두 보이지 않게 되지만 사용할 수 있다. 사용하면 나중에 죽은 유닛의 시체가 소멸되고 처음 죽은 유닛의 시체가 나타난다.
- 평소에는 마나가 부족하지 않도록 마나 회복 용도로 쓰지만 적 영웅과의 교전에서는 부활이나 레이즈 데드를 하지 못하도록 시체를 없애버리는 용도로 쓸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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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의 불꽃(Hellfire)
- 아군 유닛(다른 종족 유닛이나 소환된 유닛도 가능)의 공격에 30%의 확률로 화염 데미지를 추가로 준다.
- 데미지는 50+5*영웅의 마력인데 발동할 때마다 영웅의 마나가 5 소모되므로 마나가 부족하면 발동하지 않는다.
- 추가 화염 데미지는 마법 저항과 마법 보호의 영향을 받는다.
- 유닛의 근거리 공격과 원거리 공격 모두에 적용되지만 유닛의 반격/주문 공격, 영웅의 일반 공격/주문 공격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 켈베로스의 세 방향 공격 등 둘 이상의 유닛을 동시에 공격하는 경우 각각의 공격에 대해 독립적으로 적용된다.
- 비록 데몬 로드가 마력이 낮은 편이라고는 하나 상당한 위력을 발휘하므로 상대방이 인퍼노라면 가급적 화염 데미지를 낮출수 있는 아티팩트를 착용하거나 화염 저항력 등의 관련 능력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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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의 징표(Mark of the Damned)
- 지옥의 징표가 설정된 적 유닛은 공격/반격/주문 시전할 때마다 데몬 로드의 공격을 받는다. 만약 적 유닛이 대기/방어/공격없는 이동을 한다면 공격받지 않는다.
- 지속시간은 다른 유닛으로 새로이 설정하지 않는 한 전투 내내 지속된다.
- 데미지는 3레벨 높은 영웅의 일반 공격 데미지와 같다.
- 지옥의 징표는 정화 등으로 제거되지 않고 마법 저항에 관계없이 모든 유닛에게 사용할 수 있다.
- 무한 반격을 가진 중립 군대를 상대하기 좋은 능력으로 게이팅으로 소환된 유닛을 적절히 활용하면 손실을 최소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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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르가쉬의 부름(Urgash's Call) - 궁극기
- 게이팅을 하는 즉시 소환된다.
- 일반적인 경우 게이팅을 통해 유닛이 소환되는데 1턴이 걸리고 소환된 유닛이 행동하는데 1턴이 걸리는 단점이 있는데, 우르가쉬의 부름을 익히면 유닛을 소환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사라지게 되어 특히 상대편의 원거리 공격 유닛을 무력화시키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게이팅으로 소환되는 유닛 수에 대한 공식>

- 게이팅한 유닛의 수 * 게이팅 확률 = 자연수일 경우, 반드시 자연수만큼 소환된다.

- 게이팅한 유닛의 수 * 게이팅 확률 = 자연수가 아닐 경우, 내림(게이팅한 유닛의 수 * 게이팅 확률) =< 게이팅으로 소환되는 유닛 수 =< 올림(게이팅한 유닛의 수 * 게이팅 확률)

- 소수점 이하가 가까운 자연수쪽일수록 그 수만큼 소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3마리의 핏 로드가 35%(고급 게이팅)의 게이팅 확률을 가진다면, 3*0.35=1.05로 1마리가 소환될 수 있고 2마리가 소환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마리가 소환될 확률이 훨씬 더 큽니다. 만약 1마리의 핏 로드가 소환을 한다면 0.35, 두 마리의 핏 로드가 소환을 한다면 0.7이 되므로 두 경우 모두 소환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고급 게이팅을 익히고 있는 경우 확실히 소환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3마리의 핏 로드가 필요합니다.


<게이팅 관련 능력을 익혔을 경우 소환되는 유닛 수에 관한 예>

- 데몬 로드가 고급 게이팅을 습득하고 있으며 임프 1000마리로 게이팅한다고 가정하면, 소환되는 양은 1000*0.35=350

- 여기에 게이팅 숙련을 익혔다면, 소환되는 양은 1000*0.35=350 -> 350*1.2=420

- 여기에 한 개의 Infernal Loom(소환되는 유닛 수가 5% 증가. 여러 개가 있으면 효과가 누적됨)이 지어져 있다면, 소환되는 양은 1000*0.35=350 -> 350*1.2=420 -> 420*1.05=441

- 여기에 대규모의 게이팅을 익혀 게이팅에 적용된다면, 소환되는 양은 1000*0.35=350 -> 350*1.2=420 -> 420*1.05=441 -> 441*2=882

- 만약 데몬 로드가 게이트 키퍼(소환되는 양이 영웅레벨당 1% 증가)특기를 가진 레벨 20의 영웅이고 위의 경우가 모두 적용된다면 소환되는 양은 다음과 같다.

1000*0.35=350 -> 350*1.2=420 -> 420*1.05=441 -> 441*1.2~529 -> 529*2=1058


저기요.. 댓글은 안 달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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