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11일 수요일

히어로즈5 : 동방의 부족 스킬 - 헤이븐(기사) : 반격


수정한 이 : 초고수
참조 : Age of Heroes

무단 불펌 절대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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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수 히어로즈5 홈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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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잘못된 점이 있다면 밑의 댓글이나 안부게시판에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 동방의 부족 한글판 3.0 버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스킬에는 기본 스킬이 있고, 그 밑에 따로 배울 수 있는 하위스킬들이 있습니다. 하위스킬은 다른 스킬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종족마다 그 하위스킬들이 약간씩 변화가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유틸자료실에 있는 Skillwheel 프로그램을 참조하세요.


스킬 가이드 - 반격(CounterStrike)

반격(Counterstrike)은 기사의 고유 기술입니다. 이 기술을 통해 아군 유닛의 반격 데미지를 높이고 트레이닝을 통해 상위 레벨 유닛을 좀더 확보할 수 있으니 유닛 면에서는 전혀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기원은 공격력/방어력/사기/주도력을 동시에 높여주므로 실용성이 상당히 높은 능력이며 1.3패치를 통해 지속시간이 변경된 역습도 꽤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 기본 스킬

초급 반격(Basic Counterstrike)
- 아군 유닛의 반격 데미지가 5% 증가한다. 그리고 훈련장이 건설된 헤이븐 마을에서 트레이닝을 통해 헤이븐 유닛을 상위 레벨 유닛으로 전환시킬 수 있다.

중급 반격(Advanced Counterstrike)
- 아군 유닛의 반격 데미지가 10% 증가한다.

고급 반격(Expert Counterstrike)
- 아군 유닛의 반격 데미지가 20% 증가한다.

궁극의 반격(Ultimate Counterstrike)
- 아군 유닛의 반격 데미지가 25% 증가한다.
- 고급 반격을 익히고 있는 상태에서 숙련의 목걸이를 착용하면 습득할 수 있습니다.

» 하위 스킬

기원(Benediction) 
- 아군 유닛의 사기, 주도력, 공격력, 방어력을 일시적으로 올려준다.
- 사기/공격력/방어력은 1씩 상승하고 주도력은 10% 상승한다.
- 지속시간은 2+0.25*영웅레벨이다.
- 생명체에 적용되며 언데드, 정령, 기계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 적 유닛에 걸린 기원은 정화와 죽음의 손길(레이스의 고유 특기)로 제거할 수 있다. 단, 적 블랙드래곤에게 걸린 기원은 죽음의 손길로는 제거할 수 있지만 정화로는 제거할 수 없다.
- 마법 면역성과는 아무런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적용된다.
- 상당한 위력을 보여주는 능력 중 하나로 대규모의 주문을 시전할 수 없는 경우라면 전투시 영웅의 차례가 되면 가장 먼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훈련 교관(Expert Trainer)
- 이 능력을 익힌 기사가 트레이닝할 경우 비용이 10% 감소한다.
- 트레이닝을 할 생각이라면 조금이라도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꼭 익혀두는 것이 좋습니다. 단, 트레이닝의 경우 이 능력 말고는 영웅의 특성에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보조 영웅이 익혀 마을에서 트레이닝을 하고 주력 영웅은 부대 소환 등을 이용해서 병력을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역습(Retaliation Strike)
- 역습이 설정된 아군 유닛이 공격받을 때마다, 공격하는 적 유닛을 기사가 즉각 공격하여 데미지를 준다.
- 데미지는 3레벨 높은 영웅의 일반 공격 데미지다.
- 다른 아군 유닛으로 역습을 다시 설정하지 않는 한 전투내내 지속된다.
- 적의 근접 공격에 대해서 적용되며 아군 유닛이 반격을 하든 하지 않든 관계없다.
- 적의 원거리 공격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이는 원거리 공격에 대한 반격 특기가 있는 서큐버스나 서큐버스 미스트리스도 마찬가지다.
- 설정된 아군 유닛이 적 유닛을 공격하여 적이 반격을 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 적의 주문 공격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 주문이 아니므로 정화 등으로 제거되지 않고 블랙 드래곤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 적진으로 돌격하는 아군 유닛에게 설정하면 상당한 위력을 보여줄 수 있지만 한 턴이라는 지속시간 때문에 약간은 소외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1.3패치를 통해 전투내내로 지속시간이 변경되어 보다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막힘없는 돌격(Unstoppable Charge)
- 역습의 데미지가 3배가 된다.
- 가장 쓸모없는 궁극기술로 치부되었지만 1.3패치로 인해 역습의 지속시간이 전투내내로 바뀌었으므로 덩달아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트레이닝 비용에 관한 기본 내용>

- 주의! 운명의 망치 2.1 패치가 된 이후로 훈련 유닛의 제한이 걸렸습니다.!
- 훈련장만 지을경우 1주일에 7 유닛만 훈련시킬수 있습니다.
- 영웅의 전당까지 지을경우 1주일에 20 유닛까지 훈련시킬수 있습니다.

- 트레이닝은 농부/징집병을 궁수로, 궁수/저격수를 보병으로, 보병/중장보병을 성직자로, 성직자/종교재판관을 기병대로 전환하는 것만 가능한데, 훈련장과 상위 레벨 유닛의 생산 건물이 지어져 있고 기사가 해당 헤이븐 마을에 주둔 또는 방문한 상태여야 합니다.

- 트레이닝 전의 유닛이 업그레이드가 된 유닛이든지 안 된 유닛이든지  트레이닝 비용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트레이닝을 할 생각이라면 업그레이드가 안된 유닛을 이용하는 것이 비용이 절감됩니다.

- 훈련 교관을 익히거나 영웅의 전당(Hall of Heroes)을 지으면 트레이닝 비용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캠페인에서 이사벨의 특수 능력을 이용하면 비용을 더욱 낮출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이상이 함께 적용될 경우는 아래의 예처럼 계산됩니다.

예) 농부나 징집병을 궁수로 트레이닝

1. 기본 비용은 금 150
2. 훈련 교관의 10% 감소 -> 비용 감소 150*0.1=15 -> 트레이닝 비용 150-15=135
3. 영웅의 전당의 40% 감소 -> 비용 감소 135*0.4=54 -> 트레이닝 비용 135-54=81
4. 레벨 25의 이자벨의 2*25=50% 감소 -> 비용 감소 81*0.5=40.5~41(올림) -> 트레이닝 비용 81-41=40

(훈련 교관의 10% 감소 + Hall of Heroes의 40% 감소 + 레벨 25의 이자벨의 2*25=50% 감소가 100% 감소가 되지 않습니다.)


댓글 2개:

  1. 잘 보고 가다가 한마디 올립니다. 캠페인중에 훈련교관을 익히고 영웅의 전당을 짓고, 훈련비용을 낮춰주는 아티펙트(이름은 기억나지 않습니다.)를 낀 고렙 이사벨의 경우 훈련비용이 무료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원본 1.6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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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그림이 전부 엑박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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