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6월 2일 월요일

히어로즈5 : 동방의 부족 스킬 - 행운


수정한 이 : 초고수
참조 : Age of Heroes

무단 불펌 절대 금지!

오직 초고수의 히어로즈5 홈피에서만 보실 수 있습니다.!

초고수 히어로즈5 홈피 :
http://homm.textcube.com


- 잘못된 점이 있다면 밑의 댓글이나 방명록에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 동방의 부족 한글판 3.0 버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스킬에는 기본 스킬이 있고, 그 밑에 따로 배울 수 있는 하위스킬들이 있습니다. 하위스킬은 다른 스킬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종족마다 그 하위스킬들이 약간씩 변화가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HeroesV 유틸자료실에 있는 Skillwheel 프로그램을 참조하세요.


스킬 가이드 - 행운(Luck)

행운(Luck)은 이전 시리즈에 비해 발동 확률이 상당히 높아져서 전투에서 중요한 변수로 자리 잡았습니다. 행운 수치당 10%의 확률을 지니므로 5일 경우는 무려 두 번에 한 번꼴로 두 배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반대로 행운 수치가 마이너스일 경우는 최대 50%의 확률로 절반의 데미지를 주게 되므로 행운 수치에 대한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 기본 스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급 행운(Basic Luck) 
- 아군 유닛의 행운이 1 증가한다.
- 전투 기계에도 적용된다.

중급

중급 행운(Advanced Luck)
- 아군 유닛의 행운이 2 증가한다.
- 전투 기계에도 적용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급 행운(Expert Luck)
- 아군 유닛의 행운이 3 증가한다.
- 전투 기계에도 적용된다.

» 하위 스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법 저항(Magic Resistance) 
- 아군 유닛에게 시전되는 해로운 주문이 15% 확률로 실패한다.
- 이 능력을 익히고 마법 저항을 올려주는 아티팩트 등을 착용하면 파괴마법이나 흑마법 주문을 주력으로 하는 적을 상대할 때 꽤 도움이 됩니다.
- 전투 기계의 경우 마법 보호는 적용되지만 마법 저항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즉, 직접적인 데미지를 주문에 대해서는 영웅의 마법 보호로 데미지를 적게 받을 수 있지만 영웅의 마법 저항으로 주문이 실패하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유니콘/실버 유니콘의 마법 저항의 오라도 동일합니다.

자원

자원 발견(Resourcefulness)
- 모험 지도에서 금과 자원을 얻을 때 추가적인 이득이 생긴다.
- 추가되는 금은 대략 10~25% 정도이고 자원의 경우 하나씩 더 얻게 됩니다. 이것은 금이나 자원을 매주 얻을 수 있는 건물을 방문할 경우도 적용됩니다. 보물상자의 경우는 금 500을 추가로 얻게 됩니다.
- 주력 영웅에게는 별 도움이 안되지만 보조 영웅이 익혀서 적절히 돌아다닌다면 자원 획득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병사의

병사의 행운(Soldier's Luck)
- 일정한 확률로 발동하는 유닛의 특수 능력이 보다 잘 발동되게 한다.
- 여기에 해당되는 특수 능력은 징집병/보병/중장보병의 강타, 헬 차저/나이트메어의 공포, 섀도우 매트리아크의 채찍 공격, 마스터 헌터의 마비 화살, 실버 유니콘의 눈멀기 공격, 죽음의 기사의 죽음의 공격입니다. 이것은 거의 확실한 것 같네요.
- 그런데, 병사의 행운의 영향을 받을 것 같지만 확실하다고는 말할 수 없는 특수 능력이 몇 가지 있습니다. 유니콘/실버 유니콘의 마법 저항의 오라, 유령/스펙터/소환된 유닛의 무형체, 데몬 로드의 지옥의 불꽃, 위자드의 마법 거울이 여기에 해당하는데 이것에 관해서는 AOH의 매뉴얼에서도 언급되지 않은 것입니다. 설명대로라면 유닛의 특수 능력에만 적용되므로 마법 저항의 오라나 무형체도 가능할 것 같고 지옥의 불꽃이나 마법 거울은 해당 되지 않을 것 같네요. 하지만 지옥의 불꽃의 경우는 경험상 발동 확률이 높아지는 것 같아서 이 또한 정확하게 뭐라고 장담할 수는 없는 형편입니다.

죽은 자의

죽은 자의 저주(Dead Man's Curse)
- 적 유닛의 행운이 1 감소한다.
- 이 자체만으로는 큰 효과를 얻을 수 없지만 적의 행운을 낮추어 주는 아티팩트를 착용하고 전투에서 밴시의 울부짖음를 사용한다면 상당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엘프의 행

엘프의 행운(Elven Luck)
- 행운으로 인한 데미지가 25% 증가한다.
- 일반적으로 행운이 발동하면 두 배의 피해를 주게 되는데 이 능력을 익히면 2.25배로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행운 기술을 익힐 생각인 레인저라면 반드시 익혀야 할 하위 능력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리품(Spoils of War)
- 전투에서 승리할 경우 경험치외에 금과 자원을 추가로 얻는다.
- 추가로 얻게 되는 금과 자원의 양이 어떻게 결정되는지에 대해 현재 알려진 공식이 없습니다.

대규모의

대규모의 게이팅(Swarming Gate)
- (10+5*행운)%의 확률로 소환되는 유닛의 수가 두 배가 된다.
- 행운이 0 이상일 경우는 위와 같지만 0보다 작을 경우는 10%의 확률이 된다.
- 이 능력을 익혀서 써먹을 생각이라면 행운을 올려주는 아티팩트도 가급적 습득하여 행운 수치를 최대한 올려야 합니다.

아샤의 눈물

아샤의 눈물 예견(Tear of Asha Vision)
- 아샤의 눈물이 묻혀 있는 정확한 위치가 아닌 가로와 세로, 대각선 방향으로 두 칸이내에서 유물파기하더라도 아샤의 눈물을 발견하게 됩니다.
- 만약 아샤의 눈물이 존재하는 맵의 경우 보조 영웅이 익혀 최대한 빨리 아샤의 눈물을 찾는 것이 좋겠죠. 소수의 오벨리스크를 방문하여 대략적인 위치만 찾는다면 이 능력을 익힌 영웅이라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워록의

워록의 행운(Warlock's Luck)
- 직접적인 데미지를 주는 영웅의 주문에도 행운의 규칙이 적용된다.
- 이 능력이 적용되는 주문은 모든 파괴마법 주문, 분노의 주먹, 벌떼 소환, 빛의 언령, 명계의 저주이며 강화 주문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강화 주문을 쓴다고해서 워록의 행운을 익힐 필요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마나가 부족한 워록이므로 상황에 따라 강화 주문과 일반 주문을 적절히 쓰면 될 것입니다.
- 균형의 주간(전투에서 사기와 행운 효과가 발생하지 않음)일 경우도 워록의 행운이 적용됩니다.

드워프의

드워프의 행운(Dwarven Luck)
- 마법 저항의 기회가 두 배 증가합니다.
- 아티팩트의 효과를 더한 것에 두 배의 확률로 증가합니다.

 

바바리안의 행운(Barbarian's Luck)
- 영웅의 부대는 행운 1마다 5% 의 마법 저항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



댓글 한 개만 굽신굽신~

댓글 6개:

  1. 댓글 안달고 눈팅만 하고 가려고 하는데 양심이 찔려서 댓글답니다

    자료 잘 보고 있습니다 ^^

    답글삭제
  2. 내용들 잘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_^

    답글삭제
  3. 잘보고 있어요...항상 눈팅만 해서 죄송욤 하하

    답글삭제
  4. 행운이 좀 궁금했었는데 잘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5. 자료 잘 보고 갑니다^^

    답글삭제
  6. 왠지 행운은 필수 스킬로 자리매금한 것 같네요.

    보조나 주력이나 행운의 효용성이 상당한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